Comput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휠 안됨 현상 해결하기

steloflute 2018. 2. 19. 02:38

http://tkcome.com/%ec%9d%b8%ed%84%b0%eb%84%b7-%eb%a7%88%ec%9a%b0%ec%8a%a4-%ed%9c%a0-%ec%95%88%eb%90%a8/


인터넷 마우스 휠 안됨 현상 해결하기

 윈도우10 업데이트를 마치고나니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할때 마우스 휠이 안되어 스크롤을 편하게 오르내릴수가 없더군요. 얼마 전까지만해도 문제없이 되던 것이 갑작스럽게 안되니 당황스러웠는데 해결방법을 찾아 고쳐냈습니다. 생각보다 별 문제가 아니었는데요, 이와 같은 현상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서 함께 살펴보려합니다.

 

 

 일단 문제가 생기면 해당 기능을 담당하는 장비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저같은 경우 마우스가 망가졌나, 보았는데 별다를바가 없었고 외부에서 충격을 준 일도 없어 가능성을 배제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외에서는 마우스 휠이 잘 되서 익스플로러의 문제라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저처럼 인터넷 익스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라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IE를 실행한 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시고, 여기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인터넷 옵션창이 떴다면 상단에 위치한 7개의 탭 중 가장 끝부분에 있는 ‘고급’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른 설정들은 함부로 건드리지 마시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 ‘부드러운 화면 이동 사용’ 이라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끝입니다.

 위 방법이면 윈도우10 업데이트 과정에서 생긴 문제일 경우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추가로 휠을 돌렸을 때 이동되는 스크롤의 양을 조절하고 싶다면, 제어판 – 마우스 속성으로 들어가 ‘휠’ 부분의 값을 조절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 겪었을 땐 당황스러웠는데 생각보다 별일 아니라서 다행이네요.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