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사냥 게임은 재미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게임을 컨트롤 빈도에 따라 분류해 보면
(예시)
스타크래프트 (완전 실시간에 컨트롤해야 하는 것도 많음) > 리그 오브 레전드 (한 유닛만 컨트롤) > 전략적 팀 전투(부분 자동전투) > 자동 사냥 RPG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 RPG) > AFK 아레나 (방치형)
즉, 자동 사냥 RPG도 컨트롤이 있긴 있는데 컨트롤 빈도가 아주 낮은 것이다.
좋은 아이템을 먹으면, 장착해 줘야 하고, 레벨 오르면 스탯 찍어줘야 하는 것이 컨트롤인 것이다.
'Computer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자동 중심 시장에 던진 ‘언디셈버’의 도전장, 재미는 ‘확실’ - 경향게임스 (khgames.co.kr) (0) | 2022.01.18 |
---|---|
TFT 조합 추천 (0) | 2022.01.08 |
오딘, 리니지2M 과 비교해보기! 갈아탈까 싶다면 한눈에 파악 sap가능[출처] 오딘, 리니지2M 과 비교해보기! 갈아탈까 싶다면 한눈에 파악 sap가능|작성자 만랩아재 (0) | 2021.11.28 |
언젠가는 변하지 않을까?, 모바일게임 자동 사냥 기능에 대하여 | 케이벤치 (kbench.com) (0) | 2021.11.23 |
기대가 없으면, 실망도 없다. 모바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뷰 - 게임인 (gameinn.co.kr) (0) | 2021.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