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Windows XP, Windows Vista 및 Windows 7 로그온을 위한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steloflute 2015. 3. 4. 23:30

http://support.microsoft.com/kb/308226

 

 

이 문서에서는 Windows XP, Windows Vista 및 Windows 7 로그온을 위한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사용자에게 Windows XP 기반 컴퓨터, Windows Vista 기반 컴퓨터 또는 Windows 7 기반 컴퓨터에 로그온하기 전에 Ctrl+Alt+Delete를 누르도록 요구하거나 로그온 프로세스 시간 단축을 위해 이러한 요구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관리자 권한을 사용하여 로그온해야 합니다.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저희가 로그온을 위한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게 하려면 "해결 지원" 절로 이동하십시오.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려면 "직접 해결" 절로 이동하십시오.

해결 지원



이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려면 Fix it 단추나 링크를 클릭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대화 상자에서 실행을 클릭하고 Fix it 마법사의 단계를 따릅니다.

로그온을 위한 Ctrl+Alt+Delete 시퀀스 사용
Microsoft Fix it 50405
로그온을 위한 Ctrl+Alt+Delete 시퀀스 사용 안 함
Microsoft Fix it 50406


참고

  • 컴퓨터가 도메인의 일부인 경우 도메인 범위의 정책이 로컬 컴퓨터의 설정을 무시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 마법사는 영어로만 제공될 수도 있으나 자동 해결은 다른 언어 버전의 Windows에서도 작동합니다.
  • 현재 문제가 있는 컴퓨터에서 작업하고 있지 않은 경우 Fix it 솔루션을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CD에 저장한 후 문제가 있는 컴퓨터에서 실행하십시오.

그런 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절로 이동하십시오.



직접 해결

Windows XP의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컴퓨터에 관리자로 로그온합니다.
  2. 시작을 클릭하고 제어판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계정을 두 번 클릭합니다.
  3. 사용자 로그온 또는 로그오프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시작 화면 사용 확인란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5. 시작, 실행을 차례로 클릭하고 Control Userpasswords2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열려면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현재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이 아닌 사용자 이름으로 로그인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시스템이 컴퓨터 관리자의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대화 상자를 표시하면 해당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6.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7.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보안 로그온 섹션에서사용자가 Ctrl+Alt+Delete 키를 눌러야 함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Windows Vista 및 Windows 7의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Control Userpasswords2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시스템이 컴퓨터 관리자의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대화 상자를 표시하면 해당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2.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3.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보안 로그온 섹션에서사용자가 Ctrl+Alt+Delete 키를 눌러야 함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참고
고급 탭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시작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한 후 control userpasswords2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고급 탭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제한된 사용자인 경우 고급 탭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06992 도메인에 있는 컴퓨터에 저장된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관리하는 방법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이 절에서 설명한 작업이 끝난 것이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기술 지원 서비스에 문의 할 수 있습니다.
  •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을 보내거나 이 해결 방법에 대한 문제점을 보고하려면 "Fix it for me " 블로그에 의견을 남겨 주시거나 전자 메일 을 보내 주십시오.


 

참고

  • 컴퓨터가 도메인의 일부인 경우 도메인 범위의 정책이 로컬 컴퓨터의 설정을 무시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Ctrl+Alt+Delete 시퀀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보안 구멍"이 생깁니다. Ctrl+Alt+Delete 시퀀스는 Windows만 읽을 수 있으므로 로그온 대화 상자의 정보를 Windows만 읽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악의가 있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얻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MS-DOS 기반 컴퓨터와 일부 오래된 UNIX 기반 시스템에서 Ctrl+Alt+Delete를 누르면 BIOS에 접근할 수 있어 "웜(warm)" 부팅이 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여 운영 체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기반 컴퓨터(Microsoft Windows NT부터)에서는 Windows가 Ctrl+Alt+Delete 단계를 차단합니다. 키 입력을 통한 차단 기능의 장점은 액세스 권한이 없는 사람이 Windows를 종료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